보안 서비스까지 통합적으로 지원받아 빠른 대응이 가능합니다.

가비아 AWS 고객 사례 – 이트너스 편


| Company Overview

Q. 이트너스는 어떤 회사인가요? 또 어떤 서비스를 운영하고 계신가요?

이트너스는 인사·총무를 포함해 경영지원 업무 방식을 표준화하여 클라이언트를 돕는 경영지원플랫폼 기업입니다. 1998년부터 25년 간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최적화되고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양한 고객경영에 필요한 인사, 총무 업무를 통합하는 Shared Service를 시작으로, 기업 복지, 주재원 및 외국인 지원, 교육 유통, 공유 오피스 등 사업을 확장하며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며 클라이언트가 핵심 역량 강화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이트너스는 맞춤형 솔루션 개발을 통해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선도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지원플랫폼 전문기업을 넘어 세계가 주목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자 합니다.

이미지 출처: 이트너스 공식 페이지


| Challenge

Q. AWS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유연한 자원 활용과 빠른 대응이 가능한 클라우드 서비스의 장점이 서비스 운영에 적합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AWS의 다양한 서비스 기능들과 보안성을 고려하여 선택했습니다.

Q. 서비스 전환 과정을 설명해 주세요.

AWS 구축 경험이 전무하지만 빠르게 구축해야 하는 일정으로 인해 초기에는 On-Premise의 구조를 기준으로 검토하였습니다.

이후 AWS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바탕으로 가비아 AWS 컨설팅팀과 지속적인 검토 및 보완 과정을 거쳐 클라우드 인프라를 구축하였습니다.

Q. AWS 인프라 구축 시, 주요 고려 요소는 어떤 것이었나요?

이트너스 경영지원플랫폼은 B2B 플랫폼이기 때문에 보안을 중점적으로 고려했습니다. 동시에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서비스 연속성도 함께 고려하였습니다.


| Architecture

Q. 아키텍처는 어떻게 구성했나요?


| Benefit

Q. AWS 도입을 통해 얻은 효과는 무엇인가요?

  1. 인프라 보안 강화

    강력한 인프라 보안 설계를 기준으로 이트너스 시스템 및 자산을 더욱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클라이언트에게 서비스 신뢰성을 향상할 수 있었습니다.

  2. 유연하고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 (서비스 연속성 확보)

    On-Premise의 단점은 제한적인 인프라 자원입니다. AWS 클라우드에서는 즉시 자원 증설 및 확대가 가능하기 때문에 원활한 웹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Q. AWS 향후 계획은 무엇인가요?

운영 인프라 리스크 최소화 및 운영 서비스 안정성 강화입니다. 이를 위해 추후 AWS 인프라 확충 예정입니다.


| gabia AWS Consulting

Q. 가비아 AWS 컨설팅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AWS 매니지드 서비스를 받기 위해 가비아 AWS를 선택했습니다. 전문성을 갖춘 가비아 AWS 컨설팅팀의 기술 지원이 있어 빠르게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가비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정한 보안 관제 전문 기업으로 가비아 보안 서비스에 대한 통합 지원을 받을 수 있어 선택했습니다. 덕분에 사이버 침해 위협에 빠른 대응이 가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트너스와 같이 인프라 보안을 위해 AWS 도입을 고려하신다면,
가비아 AWS와 함께하세요!


고객의 성공적인 디지털 경험을 위해
가비아가 인프라 설계부터 운영까지 함께하겠습니다.


02-3473-3911 / csp@gabia.com


관련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