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 기술 지원으로 인프라 관리 인력을 최소화했습니다.

가비아 AWS 고객 사례 – 효성TNS 편


| Company Overview

Q. 효성TNS는 어떤 회사인가요? 또 어떤 서비스를 운영하고 계신가요?

효성TNS는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금융 자동화 솔루션 분야를 넘어 리테일, 데이터 플랫폼 등의 분야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글로벌 IT·Payment 리더 기업입니다.


효성TNS는 자회사 효성FMS와 함께 ‘NFTtown’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NFTtown은 누구나 쉽고 편하게 NFT를 접하고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NFT 전문 포털 서비스로, NFT를 넘어 블록체인과 관련된 정보까지 제공하는 데이터 플랫폼 커뮤니티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 Challenge

Q. AWS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유연한 자원 활용과 빠른 대응이 가능한 클라우드 서비스의 장점이 서비스 운영에 적합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AWS의 다양한 서비스 기능들과 보안성을 고려하여 선택했습니다.


Q. 서비스 전환 과정을 설명해 주세요.

AWS 구축 경험이 전무하지만 빠르게 구축해야 하는 일정으로 인해 초기에는 On-Premise의 구조를 기준으로 검토하였습니다.

이후 AWS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바탕으로 가비아 AWS 컨설팅팀과 지속적인 검토 및 보완 과정을 거쳐 클라우드 인프라를 구축하였습니다.


Q. AWS 인프라 구축 시, 주요 고려 요소는 어떤 것이었나요?

3가지 질문을 주요 고려 요소로 AWS 인프라를 구축했습니다.

  1. “안전한가?”

    NFTtown은 디지털 자산 관련 내용을 다루는 서비스이기에 보안을 우선적으로 고려했습니다. AWS의 WAF 솔루션을 이용하여 웹 애플리케이션의 Private VPC를 통해 보안성을 향상했습니다.

  2. “합리적인가?”

    클라우드의 경쟁력 중 하나는 ‘사용한 만큼’입니다. 

    이에 AWS 인프라 구축 과정에서 오버엔지니어링을 피하려 노력했고, 가비아에서 제공하는 모니터링 서비스를 통해 EC2와 RDS의 성능을 고려함으로써 합리적인 Auto Scaling 전략을 수립할 수 있었습니다.

  3. “빠른가?”

    개발, 배포까지의 단계를 모두 클라우드에서 해결하여 서비스가 고객에게 전달되는 시간을 최소한으로 줄였습니다. 또한 Amazon Elastic Load Balancing을 통해 인스턴스 간의 트래픽을 분산시켜 확장성 및 가용성을 향상했습니다.


| Architecture

Q. 아키텍처는 어떻게 구성했나요?

| Benefit

Q. AWS 도입을 통해 얻은 효과는 무엇인가요?

  1.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

    NFTtown에는 고객의 디지털 자산에 대해서 조회하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고객이 본인의 자산을 안전하고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AWS의 IAM(Identities and Access Management)과 VPC(Virtual Private Cloud)를 통해 네트워크를 논리적으로 분리하고, 방화벽 및 보안 그룹을 사용했습니다.

    이처럼 네트워크 안전성을 높임으로써 안정적인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 비용 최소화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운영함과 동시에 AWS RDS를 통해 데이터 관련 유지 비용과 시간을 감소시켰습니다.


Q. AWS 향후 계획은 무엇인가요?

더욱 유연하고 생산적인 서비스 개발·배포를 위해 NFTtown의 Micro Service Architecture(MSA)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이를 구현하기 위해 Elastic Kubernetes Service(EKS)를 도입하여 쿠버네티스를 적용할 계획입니다.


| gabia AWS Consulting

Q. 가비아 AWS 컨설팅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가비아는 인프라에 대한 넓은 지식과 깊은 전문성을 갖고 있어 기술 문의 시, 빠르고 정확하게 지원해 주었습니다. 가비아 AWS 컨설팅을 통해 운영 효율성은 최대화하고, 인프라 관리 인력은 최소화하여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효성TNS와 같이 안전성, 합리성, 속도 등을 위해

AWS 도입을 고려하신다면, 가비아 AWS와 함께하세요!


고객의 성공적인 디지털 경험을 위해
가비아가 인프라 설계부터 운영까지 함께하겠습니다.


02-3473-3911 / csp@gabia.com

가비아 AWS 사이트 방문하기
가비아 AWS 전문가 상담받기


관련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