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고객 도입 사례 유한테크노스 편

데이터 백업으로 24시간 물류 IT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가비아 AWS 고객 사례 – 유한테크노스 편


| Company Overview

Q. 유한테크노스는 어떤 회사인가요? 또 어떤 서비스를 운영하고 계신가요?

1991년 창립 이래, 고객의 수출입 물류 솔루션을 전문적으로 개발·공급해온 물류 IT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입니다. 차별화된 고객서비스와 높은 신뢰를 바탕으로 국내외 2,500여 고객사와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고객 니즈 반영, 외부 환경변화에 대한 신속한 대응, 지속적인 연구개발 등으로 최상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Challenge

Q. AWS 인프라 구축 시, 주요 고려 요소는 어떤 것이었나요?

인프라 안정성 확보가 주된 요소였습니다. 서비스가 24시간 쉬지 않고 안정적으로 운영되는 것과 함께, 혹시 모를 사태에 대비하여, 백업을 통한 데이터 유실 방지를 중점으로 두고 AWS 인프라를 구축하였습니다.


| Architecture

Q. 아키텍처는 어떻게 구성했나요?


| Benefit

Q. AWS 도입을 통해 얻은 효과는 무엇인가요?

  1. 인프라 안정성 개선

    유한테크노스는 국내/외 물류 유통 회사에서 처리되는 화물의 위치 및 배송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 서비스를 24시간 제공하고 있어 무엇보다 인프라 안정성이 가장 중요합니다.

    AWS의 경우 서울 리전에 총 4개 AZ를 제공하고 있어 이를 활용한 서버 분산 구성을 통해 인프라에 대한 안정성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었습니다.

  2. 백업 및 복원 처리 능력 향상

    현재 배송 관련 데이터들을 모두 개별 RDB로 보관하고 있어 유사시 데이터 백업 및 복원 처리가 매우 중요하였습니다. 특히 유한테크노스의 경우 OS 내 별도 애플리케이션이 동작하고 있어 AWS의 RDS는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기존 플랫폼에서는 단순 SQL 백업 및 복원 기능을 사용하였으나 AWS 공식 파트너사인 Veeam 백업 솔루션을 사용하여 빠르고 정확한 데이터 백업 및 복원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백업데이터 유실을 대비하여 모든 백업 서버는 AZ 별로 나누어 구성하였고 S3를 활용한 2차 백업을 구성하여 백업데이터의 안정성도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 gabia AWS Consulting

Q. 가비아 AWS 컨설팅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빠른 기술지원이 가장 큰 요인이었습니다. 오랜 기간 호스팅, IDC 등 다양한 인프라를 운영한 기업답게, 문의가 생겼을 때 신속하고 명쾌하게 답변을 주신 점이 가장 주요하게 작용하였습니다.



유한테크노스와 같이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를 위해 AWS 도입을 고려하신다면,
가비아 AWS와 함께하세요!


고객의 성공적인 디지털 경험을 위해
가비아가 인프라 설계부터 운영까지 함께하겠습니다.


02-3473-3911 / csp@gabia.com

가비아 AWS 사이트 방문하기
가비아 AWS 서비스 상담문의

관련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