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웍스 드라이브 기능으로 자료 유실 걱정은 이제 그만!

그 자료 어디 갔더라…? 분명히 이 폴더에 넣어놨는데!

가끔 이런 일을 겪어보신 적 없으신가요? 클라우드에 올려둔 중요 자료가 누가 장난이라도 친 것처럼 갑자기 사라져 버리는 경험이요! 클라우드는 언제 어디서든 사진, 동영상, 문서 등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때때로 파일이 없어질 때도 있어 당황스러웠던 분들도 계셨을 겁니다. 중요한 자료는 이중, 삼중으로 저장하려고 노력하지만, 다양한 파일들을 매일 여러 군데에 나누어 저장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적어도 업무 자료만큼은 안전하고 보관하고 싶으셨을 텐데요.

하이웍스에서는 이런 일이 없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하이웍스는 여러분의 중요한 업무 자료들이 유실되지 않도록 만반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답니다.

드라이브, 다 똑같은 거 아닌가요?


사실 ‘데이터 유실’은 기업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사고 유형 3위에 해당할 정도로 빈번하게 일어나는 사고입니다. 한 조사에 따르면, 약 42%의 기업이 데이터 유실을 경험했다고 응답했습니다. 이렇게 데이터 사고가 빈번하게 일어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협업을 하다 보면 다양한 자료를 공유할 일이 많은데요. 이때, 메일이나 메신저 등 여러 채널로 자료를 전달하다 보면 파일이 누락되기도 하고, 저장 기간이 만료되기도 합니다. 때문에 파일 공유를 위한 전문적인 기능이 요구되는 것이죠.

하이웍스 드라이브 기능은 견고한 테스트 코드 검증 절차를 거쳐 배포, 운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상단 네트워크, 컨트롤러, 디스크 레이드 모두 이중화/다중화로 구성되어 있어 데이터 유실 가능성은 전면 차단하고 있습니다. 사람의 실수나 판단 미스로 인한 손실을 제외하면 자연 유실 가능성은 없다고 볼 수 있는 거죠. 자료 공유에 최적화된, 안정적으로 운영되는 솔루션을 활용해 데이터를 공유한다면 업무 자료,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소중한 업무 자료, 유실 걱정은 NO!
하이웍스 드라이브에서 안전하게 보관하고 공유할 수 있어요.



간편한 사용, 안전한 관리! 하이웍스 드라이브

하이웍스 드라이브 기능은 누구나 쉽게 폴더와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는데요, 하이웍스 드라이브에 자료를 업로드하면 언제 어디서든 권한을 준 사람과 자료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하이웍스 드라이브 기능은 한 개 계정부터 사용 가능한데요. 기업뿐만 아니라 프리랜서 혹은 퇴근 후 부업 시에도 간편하게 파일을 공유할 수 있어요!


▶ 로컬 폴더 방식 그대로, 간편한 파일 업로드

하이웍스 드라이브에는 공유하고자 하는 자료를 마우스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간단하게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여러 파일이 담긴 폴더도 한 번에 복사/이동/삭제/다운로드가 가능한데요, 로컬 폴더에 정리해 놓은 방식 그대로 공유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을 높여줍니다.


▶ 유효기간, 비밀번호 설정으로 안전한 파일 공유

파일 공유 시 링크 유효기간과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기간 동안에만,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사람만 공유 폴더에 접근할 수 있어 한층 더 안전하게 파일을 전달할 수 있죠. 하이웍스 드라이브 기능을 이용하면 사용자별로 공유 폴더 편집 권한을 다르게 설정해 자료의 보안 수준을 높이는 것도 가능합니다.


▶ 파일 삭제 시에도 문제없는, 파일 복원 기능

실수로 파일을 삭제했을 때, 화들짝 놀란 경험이 있으시다고요? 이제 실수로 파일을 삭제해도 걱정하지 마세요! 삭제된 데이터는 바로 삭제되지 않고 휴지통으로 이동됩니다. 필요시에는 클릭 한 번으로 간단하게 파일을 복원할 수 있어요. 


이제 중요한 업무 자료,
하이웍스 드라이브로 안전하게 보관하고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