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 라이브러리 AWS Lift Program

최대 1억 원 혜택! AWS Lift로 클라우드 저렴하게 쓰세요.

클라우드 이용이 보편화된 요즘, 전 세계 기업들의 화두는 ‘비용 절감’입니다.

실제로 클라우드 전문 기업 플렉세라의 2023년 조사에 따르면, 기업의 82%가 ‘클라우드 비용 절감’을 최대 과제로 꼽았습니다. 10년 간의 조사기간 중 ‘클라우드 비용 절감’이 ‘클라우드 보안’을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하는데요. 최근 전 세계 경기 불황이 지속되면서, 기업을 중심으로 클라우드 비용을 절감하려는 움직임이 본 조사에도 반영된 것으로 풀이됩니다.

클라우드가 기업 비즈니스의 기초가 된 요즘, 경기 악화를 이유로 클라우드 전환을 마냥 미루거나, 서비스를 축소할 수는 없는 상황인데요. 긴축 재정의 기조 속에서도 클라우드 전환을 이어가야 하는 기업에게는 클라우드 공급사가 제공하는 크레딧 혜택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세계 1위 클라우드 공급사인 ‘AWS’의 최대 규모 크레딧 프로그램(AWS Lift)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AWS Lift 소개

AWS Lift는 기업이 비용 부담 없이 클라우드 여정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AWS Lift 참여 기업은 12개월간 최대 1억 원($83,500)의 크레딧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AWS를 도입하거나 확장하고 싶은 기업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이죠. AWS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고객 서비스인 만큼, AWS Lift의 혜택과 신청 조건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AWS Lift 혜택

1. 최대 1억 원의 Lift Credit 지급

AWS Lift 가장 큰 혜택은 거액의 크레딧입니다.

AWS Lift 참여 기업은 단 $1만 결제해도 $750 상당의 크레딧을 받을 수 있는데요. 12개월간 꾸준히 티어별 사용량을 쓰면, 최대 1억 원($83,500)까지 크레딧을 받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AWS 서비스를 사용하면 할수록 더 많은 크레딧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죠.

특별히 Lift Credit은 적용 가능한 AWS 서비스에 자동으로 반영되는데요. 덕분에 고객은 별도의 작업을 하지 않아도 비용이 할인되어, 편리하게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출처: AWS Lift 공식 사이트 중 ‘AWS Lift 프로그램 혜택’

2. 무료 교육

AWS Lift 고객은 AWS 이용에 필요한 교육도 무료로 들을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를 처음 도입해, 어떻게 운영할지 막막한 분들도 AWS의 교육을 들으며, 클라우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AWS 교육 프로그램>

– AWS Meet The Expert: 무료 기술 상담 프로그램
– AWS Builders Korea: 클라우드 실습 A to Z (기초, 기본, 심화, 특별 과정)
– AWS Skill builder: 500개 이상 무료 온라인 교육 및 실습랩
– AWS Smart Business Hub: 중소, 중견기업 비즈니스 사례 공유


AWS Lift 신청 조건

AWS Lift Program은 자격 요건도 간단합니다. AWS를 처음 이용하는 기업의 경우, 공식 기업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회사 도메인으로 된 메일 주소가 있다면 AWS Lift Program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AWS 계정이 없는 신규 고객일 경우

  • 공식 기업 웹사이트가 있어야 합니다.
  • 기업 도메인으로 된 이메일 주소를 등록해야 합니다(ex. @gabia.com).

2. AWS를 이용 중인 기존 고객일 경우

  • 공식 기업 웹사이트가 있어야 합니다.
  • 기업 도메인으로 된 이메일 주소를 등록해야 합니다(ex. @gabia.com).
  • 최근 3개월 평균 AWS 이용료가 월 $750 미만이어야 합니다.
  • 최근 12개월 동안 받은 누적 AWS Credit 금액이 $500 미만이어야 합니다.


AWS Lift 신청 방법

이렇게 엄청난 혜택을 지원해 준다면, 신청 절차가 복잡한 건 아닌지 의심하게 되는데요. AWS Lift Program은 신청 절차도 간편합니다.

AWS 홈페이지에서 신청 문항을 입력하고, AWS의 승인을 받으면 끝입니다. 이후 90일 이내에 1$ 이상의 요금만 생겨도 참여 기업은 Lift Credit을 받을 수 있습니다.


AWS Lift 100% 활용법

AWS Lift 신청 후, 최종 승인까지 받으셨나요?

그럼 최대 1억 원($83,500)에 달하는 크레딧 혜택을 누려보세요. AWS Lift는 티어별 사용량을 한 달 내에 충족한 고객에게 더 많은 크레딧을 지급합니다.


AWS Lift 유의사항

기타 AWS Lift 관련 세부 정보도 확인해 보세요.

  • AWS Lift에 신청하여 최종 승인된 후, 90일 이내에 $1 이상의 요금이 청구되지 않으면 승인 취소
  • 이전 티어에서 지급된 AWS Credit을 모두 소진해야 다음 티어 Credit 지급
  • 각 티어에 해당하는 크레딧은 1회만 지급(매월 지급X)
  • Lift Credit 유효 기간은 12개월로, 이후에는 Credit 사용 여부와 관계없이 만료

이처럼 AWS Lift를 이용하면, 사내 클라우드 비용을 절감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AWS를 도입하고 싶지만 비용이 걱정되었던 기업이나, AWS 서비스를 확장하고자 하는 기업이라면 AWS Lift Program에 신청하시기를 추천합니다.


가비아 AWS

가비아는 AWS의 공식 파트너사로, 고객의 AWS Lift 신청부터 크레딧 관리까지 모든 단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신청 조건에 해당하여, AWS Lift 참여를 원하시거나,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지금 바로 상담/문의를 남겨주세요. 신속하고 정확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