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웍스 API 연동 사례: 영림원 시스템에버

“시스템에버는 다양한 업무에서 발생하는 데이터의 통합관리가 가능하며, 각각의 업무프로세스들이 조합되어 원가 및 수익분석까지 자연스럽게 이루어 집니다. 업무 진행을 위해서는 결재 과정이 필요한데요, 하이웍스 전자결재 연동으로 결재 현황을 바로 확인하고 진행할 수 있어 고객의 업무 처리 과정이 쉬워질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영림원 시스템에버(SystemEver)는 조직의 신뢰성을 극대화할 수 있고 미래 예측 경영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클라우드 ERP입니다. 일반관리(인사/급여/회계), 유통(영업/물류/구매/수출/수입), 제조(수불/재고/품질), 원가(활동기준 수익성분석)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에버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기반으로 사용량에 따른 자동 스케일업, 다국어·다통화 지원, 실시간 데이터 진행 및 통합관리, 맞춤형 보고서 양식 출력, ‘컨설턴트K’를 통한 기준 데이터의 빠른 설정, 도입 전 가격 시뮬레이션, 활동기준에 기반한 원가 산출, 부문별 수익성 분석의 정확한 자료 등을 제공합니다.

또한 ‘프로세스 메뉴’는 업무 프로세스를 도식화한 아이콘 기반으로 ERP가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도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사 업무 중 내 업무가 어디까지 진행되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연동 구조도 1: 회계, 영업, 구매, 물류 관련 문서

연동 구조도 2: 휴가 신청 등 회계, 영업, 구매, 물류 외 문서

영림원 시스템에버는 그룹웨어(전자결재) 연동으로 업무 편의성을 향상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페이퍼 중심에서 페이퍼 없는 업무 수행으로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하이웍스와 시스템에버를 모두 사용하고 계신다면 클릭 몇 번으로 두 서비스를 연동할 수 있습니다. 하이웍스 전자결재에서 생성한 오피스 토큰을 시스템에버에 입력하면 간단하게 연동이 완료됩니다.

하이웍스 전자결재는 PC와 모바일앱 모두 사용이 가능한데요, 시스템에버에 등록해 둔 데이터와 관련한 결재를 상신했다면 하이웍스 전자결재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결재 승인 및 현황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시스템에버와 연동을 시작하면 기안을 올릴 때 필요한 양식이 자동 생성됩니다. 전자결재 양식을 새롭게 만들고 모든 항목을 재기입하는 수고를 덜 수 있습니다.

하이웍스 개발자 센터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