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No.1 그룹웨어, 하이웍스입니다.
메일 발송 후에 실수를 발견하고 아차 한 경험이 있으신가요? 이미 메일이 발송된 후에 실수를 발견하고 다급하게 메일을 회수할 방법을 찾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사내 메일이 아닌 경우 메일 회수가 불가능한데요.
업무 메일을 발송하기 전에 관리자에게 ‘승인’을 받을 수 있다면 발송 실수를 줄이고 빠른 업무 교정도 가능할 것입니다.
하이웍스 보안메일에서 제공되는 ‘승인메일’ 기능은 메일 발송 시 관리자의 결재를 거쳐 발송되는 메일입니다.
메일 발송 실수 점검하기
관리자의 결재를 거쳐 메일을 발송할 필요성은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중요한 거래처에 보내는 메일의 오류를 점검하기 위해, 혹은 갓 입사한 신입사원의 실수를 방지하기 위해 승인메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이웍스에서 승인메일을 사용하면 메일 발송 시, 바로 발송이 되는 것이 아니라 관리자에게 메일 확인 요청이 전송됩니다. 관리자는 메일 내용을 확인한 후 메일을 승인하거나 반려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가 ‘승인’을 해야만 실제로 메일이 발송되는 것이죠.
내부 정보유출을 사전에 차단하기
승인메일은 보안정책을 수립하고, 내부 정보유출을 예방하는 데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승인메일은 기업의 보안정책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승인이 필요한 조건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외부로 발송되는 메일에 한해 관리자의 승인을 거치도록 하거나, 첨부파일이 있는 경우 승인을 거치도록 하는 등, 승인이 필요한 경우의 조건을 다양하게 부여할 수 있습니다.
만약 기업의 중요한 정보가 유출될 위험이 있는 메일이라면 관리자가 해당 메일을 ‘반려’하여 메일이 발송되지 않도록 차단할 수 있습니다.
하이웍스 보안메일을 활용해 더 스마트하게 업무를 진행해보세요.
가비아 하이웍스는 13만 고객사가 사용하는 국내 1위 메일/그룹웨어 브랜드입니다.
메일은 기업의 중요한 정보자산을 맡기는 일인 만큼,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기업과 함께 해야 합니다. 가비아는 국가의 모든 보안 검증(ISMS, CSAP)을 통과했으며, 자체 데이터센터와 통합보안관제센터를 보유하고 있어 시스템 안정성과 품질을 신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체계적인 프로세스와 전문성을 갖춘 운영팀과 최고의 기술력을 가진 엔지니어들이 메일 도입/이전부터 세팅, 사용, 관리자 교육까지 모든 과정을 책임집니다.
프리미엄 고객지원의 도움을 받아, 지금 하이웍스와 업무를 시작하세요.
기업메일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