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웍스 VS 다우오피스 그룹웨어 비교 3편

하이웍스와 다우오피스의 비교 콘텐츠의 마지막 시리즈입니다!🎉
마지막 3편에서는 설치비, 부가 서비스 비용과 같이 그룹웨어 이용 시 추가로 발생할 수 있는 비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하이웍스와 다우오피스를 비교하는 총정리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의 정보들은 공식 홈페이지의 가격 안내 페이지를 참고했습니다.
일부 가격은 프로모션 및 견적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룹웨어를 도입하실 때, 서비스 자체 가격 외에도 설치비나 부가서비스의 가격도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예상하지 못했던 추가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인데요.
중요하게 점검이 필요한 항목들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발생할 수 있는 가격들에 대해 미리 알아보고 철저히 비교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편, 2편과 마찬가지로 하이웍스의 그룹웨어+파일베이직과 다우오피스의 클라우드 공유형의 추가 비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설치비

설치비는 일회성이며, 그룹웨어 공용 서버에 고객님 회사가 이용하실 수 있는 서버 공간을 세팅해드리는 것에서 발생하는 비용입니다. 따라서 설치비는 그룹웨어를 구매하시면 ‘무조건’ 발생하는 비용입니다.
하이웍스는 최소 1만원 ~ 최대 4만원의 설치비가 발생합니다. 다우오피스는 5만원의 설치비가 발생하며, 하이웍스와의 차액은 최소 1만원 ~ 최대 4만원까지입니다.
가비아 도메인 등록과 관계없이 하이웍스의 설치비가 다우오피스보다 더 저렴합니다.

2. 교육비

그룹웨어를 도입하여 잘 적응하기 위해서는 서비스 교육이 필수인데요!
하이웍스는 온라인 교육과 오프라인 교육을 무료로 진행합니다.
다우오피스는 30만원~80만원의 교육비를 지불해야만 교육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고객님들이 그룹웨어를 도입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자사 서비스를 최대한 잘 활용하실 수 있도록 고객님의 적응까지 생각하는 하이웍스입니다.

3. 메일 이전 대행

기존에 그룹웨어나 기업 메일을 사용하다가 이전을 고려하시는 고객님들을 위해서 하이웍스는 메일 이전 대행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10인 이상 구매하신 고객 대상으로 POP3 방식을 통해 메일 데이터를 이전해드리고 있어요.

또한, 직접 메일 이전을 진행하시는 분들을 위해 ‘메일 이전 클라이언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일 이전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메일을 이전할 수 있어 사용법이 직관적이고 편리합니다.
메일 이전 클라이언트에 사용 중인 계정 정보 및 IMAP 정보를 저장하면, 자동으로 하이웍스 내에 모든 메일함을 생성하고 업로드해주는 기능인데요. 사용자가 메일함별로 각각 백업 받고 개별적으로 메일함 생성 후 업로드할 필요가 없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다우오피스는 메일 이전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으므로, 메일 이전이 필요한 경우 직접 진행하셔야 합니다. 또한, 메일 이전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기존 사용하는 메일의 방식에 맞춰서 메일 이관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4. 계정/조직도 세팅

그룹웨어를 곧바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직원들의 계정과 조직도를 등록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하이웍스는 고객님의 사용 편의를 높이기 위하여 10인 이상 고객 대상으로 초기에 계정과 조직도를 설치하는 업무를 대행해드립니다.
다우오피스를 구매하신다면 계정과 조직도를 세팅하는데 비용이 발생하는데요. 100인 이하는 10만원, 300인 이하는 25만원, 300인 초과는 50만원입니다.

5. 보안 메일

기업의 중요한 정보 자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그룹웨어 사용을 고려하기 때문에, ‘보안 기능’은 그룹웨어 결정에 중요한 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이웍스 그룹웨어+파일베이직 상품은 보안 메일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요!
스팸/바이러스 메일을 차단하고, 메일을 백업하고 복구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의심 메일 위험에 대해 경고 문구를 표시할 수 있고, 암호화된 메일을 발송하거나 승인하여 메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사내 수,송신 메일을 모니터링하고, 접속할 수 있는 IP를 통제하며, 사용자 접속 내역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반면 다우오피스 클라우드 공유형 상품은 메일 보안 기능을 포함하고 있지 않습니다. 스팸/바이러스 메일을 차단하는 기능만 제공할 뿐, 그 외의 보안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아요.

지금까지 그룹웨어를 도입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비용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하이웍스가 저렴하거나 지원해주는 서비스가 더 많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그럼 하이웍스와 다우오피스 비교한 내용을 총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하이웍스 VS 다우오피스 그룹웨어 비교 총정리

1. 비슷한 용량일 때, 하이웍스의 가격이 더 저렴하다.
2. 최초 1년 할인 프로모션을 적용하여도 하이웍스의 가격이 더 저렴하다.
3. 지속적으로 사용한다고 해도 하이웍스의 가격이 더 저렴하다.
4. 설치비, 교육비, 대행 서비스 등을 고려했을 때, 하이웍스의 가격이 더 저렴하다.

▶ 합리적인 그룹웨어 선택을 위해서 용량, 부가서비스, 할인이벤트 등을 모두 따져보고 선택할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이상으로 하이웍스와 다우오피스 비교 콘텐츠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