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고객 도입 사례 뉴트리 편

AWS 마이그레이션, 쇼핑몰 속도와 안정성 모두 잡았습니다

가비아 AWS 고객 사례 – 뉴트리 편

| Company Overview

Q. 뉴트리는 어떤 회사인가요? 또 어떤 서비스를 운영하고 계신가요?

뉴트리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하여 글로벌 특허 소재를 통한 개별 인정형 건강기능식품을 연구, 개발, 제조, 유통하는 이너뷰티 전문기업입니다.

뉴트리는 이너뷰티 시장을 피부 건강(뷰티) 식품과 다이어트 식품을 포함한 시장으로 자체 규정하고 있습니다. 해당 시장을 타겟으로 사업을 영위하며 피부 건강(뷰티), 다이어트, 건강 지향적인 슈퍼푸드 식품군, 기능성 식품 4가지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제품을 홈쇼핑, 온/오프라인, TM(텔레마케팅), 네트워크 마케팅 판매 등 B2C 및 오프라인 B2B 경로를 통해 판매합니다.


| Challenge

Q. AWS 인프라 구축 시, 주요 고려 요소는 어떤 것이었나요?

빈번한 서버 다운과 느린 속도 해결이 가장 큰 과제였습니다.

쇼핑몰 특성상 서비스 안정성은 물론이고, 쾌적한 환경에서 브라우징이 가능해야 합니다. AWS로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하면서, 위 두 사항을 가장 중점으로 두었습니다.


| Architecture

Q. 아키텍처는 어떻게 구성했나요?


| Benefit

Q. AWS 도입을 통해 얻은 효과는 무엇인가요?

  1.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

    온라인 쇼핑몰이 주력 사업인 뉴트리는 쇼핑몰 솔루션 구축 초기 IDC 웹호스팅 인프라를 이용 중이었습니다.

    쇼핑몰의 특성상 웹사이트 속도와 안정성 문제가 가장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빈번한 서비스 다운과 접속 속도 지연이 발생했습니다. 이로 인해 쇼핑몰을 통한 상품 판매 및 가입자 유지관리에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AWS 마이그레이션 이후 CloudFront와 RDS Aurora, Elasticache Redis Cluster를 통해 안정적이고 빠른 인프라로 재구성할 수 있었으며, 뉴트리 쇼핑몰 운영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비용 최소화

    기존 온프레미스 이용 시 광고 이벤트에 대응하기 위해 대형 하드웨어 인프라를 상시 이용 중이었습니다. 그로 인해 상당히 높은 요금이 발생하였습니다. 게다가 유입 트래픽이 상대적으로 낮은 평상시에는 자원의 대부분이 유휴 상태로 운영되어 불필요한 비용 낭비를 유발하고 있었습니다.

    AWS EC2와 RDS AURORA Auto Scaling 서비스를 구축한 뒤에는 상시 인프라를 소규모로 유지하여 기본 운영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었습니다.

    광고 이벤트 시에는 EC2 인스턴스와 RDS 인스턴스를 대규모로 확장하여 이벤트 트래픽에 완벽하게 대응하는 등 불필요한 비용 낭비 없이 뉴트리몰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gabia AWS Consulting

Q. 가비아 AWS 컨설팅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하는 데 있어서 서버 관리를 위한 인력을 별도로 확보하지 않고도, 서비스 운영이 가능하다는 점이 큰 선택 요인이었습니다.

뉴트리는 가비아의 지원으로 AWS로 마이그레이션 한 이후 온프레미스에서 문제가 되었던 사항들을 모두 해결하였습니다. 클라우드 전환에 있어 가비아의 도움으로 안정적이고 비교적 빠르게 새로운 인프라 환경에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뉴트리와 같이 기업의 IT 현대화를 위해 AWS 도입을 고려하신다면,
가비아 AWS와 함께하세요!

고객의 성공적인 디지털 경험을 위해
가비아가 인프라 설계부터 운영까지 함께하겠습니다.


02-3473-3911 / csp@gabia.com

관련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