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 공공기관 전용 DaaS CSAP 인증 획득

가비아, 국내 최초 공공 전용 DaaS CSAP 1호 인증 획득!🥇

가비아 공공기관 전용 DaaS, CSAP 인증 제1호 획득! ✨

가비아 공공기관 전용 DaaS가 2023년 DaaS 클라우드 보안 인증(CSAP) 제1호 사업자로서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CSAP는 공공기관에 안정성이 검증된 민간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급하기 위해 정부가 시행하는 평가·인증 제도입니다. 정부나 공공기관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급하려면 CSAP를 필수적으로 취득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안정성을 인증받은 가비아 DaaS는 도대체 어떤 서비스이고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가비아 DaaS란?

가비아 DaaS는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 데스크탑 업무 서비스(Desktop as a Service)입니다. 장소와 기기에 구애받지 않고 업무 환경에 접속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죠.

어떤 조직에서 DaaS 서비스를 사용한다면, 해당 조직의 직원은 기업 외부 어떤 환경에서도 사내 업무를 지속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됩니다.

요즘 같은 비대면 업무 시대에 꼭 필요한 서비스이기도 합니다.

가비아 DaaS

가비아 DaaS를 도입하면 어떤 점이 좋나요?

가비아 DaaS 도입을 통해 노트북 및 스마트기기를 이용하여 업무의 유연성을 증대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가비아 DaaS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내부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가비아 DaaS를 도입한다면, 기업 업무용 환경과 인터넷 환경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외부로부터 시도되는 해킹 공격, 내부자에 의한 자료 유출 사고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가비아 DaaS 도입효과

가비아 DaaS 보안만의 특장점은 무엇인가요?

개발 초기부터 보안성을 최우선으로 해 가비아 DaaS를 만든 결과, CSAP 심사를 빠르게 통과할 수 있었습니다.

가비아는 ‘g클라우드(IaaS)’, ‘그룹웨어 하이웍스(SaaS)’, ‘가비아 DaaS(DaaS)’ 등 총 3종의 클라우드에 대한 CSAP를 획득한 공인된 사업자로서, 안전한 DaaS를 찾는 공공 고객에게 최적의 파트너가 될 것입니다.

가비아 클라우드보안영업팀장 송치훈

1. 정부가 검증한 보안

가비아는 DaaS CSAP 제1호 사업자로 개발 초기부터 보안성을 최우선하였습니다. 백신, 유해 사이트 차단 등 국내 보안 인증을 받은 보안 소프트웨어로만 서비스를 구성해, ‘가비아 DaaS’ 자체의 안전성도 높였습니다.

2. 보안관제 전문기업

가비아는 CSAP (IaaS) 인증 기업 중 유일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정한 ‘보안관제 전문기업’ 입니다. ‘가비아 DaaS’ 고객은 가비아 보안 전문가의 365일 24시간 보안관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공공 혁신제품 인증

가비아 보안 서비스는 기획재정부가 지정한 디지털 서비스 부문 ‘혁신제품’입니다. 다수 공공기관 수주 실적과 지속적인 개발 이력으로 공공성과 혁신성을 모두 인정 받았습니다.

가비아 DaaS 도입 이후 운영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관리자 포털을 이용하여 관리자가 손쉽게 사용자 생성, PC 자원 할당, 사용자 이력 확인 등이 가능합니다.

또한, 20년 인프라 운영 경험을 가진 클라우드 전문 인력이 통합모니터링 대시보드를 통해 24시간 운영 관리를 돕고 있습니다. DasS 운영센터를 통해 고객 기술 지원 및 컨설팅 지원 서비스도 운영 중입니다.

가비아 DaaS 관리자 포털 (사용자/VM관리)

가비아 DaaS 관리자 포털 (모니터링/보안)

“디지털 전환 시대에 업무 환경의 변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고성능과 보안성을 검증받은

가비아 DaaS로 안전한 업무 환경을 구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