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영씨엠건축사사무소 | 소통이 자유로워졌어요

다양한 근무지에 있는 직원들과 소통이 자유로워졌어요.

본사, 지사, 현장 어디에서도 근무관리가 간편한 하이웍스

업종 : 건축설계 및 관련 서비스업 / 종업원수 : 686명
이용중인 서비스 : 메일, 메신저, 근무관리

Q. 회사소개 부탁드립니다.

무영CM건축사사무소는 글로벌 top class 엔지니어링 및 건설사업관리(CM/PM) 전문 기업입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 발주되는 모든 건설사업(사회간접자본, 국가 공공기관, 일반 시설 민간 기관 등)을 종합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건설사업 관련 자문, 지도를 시작으로 기술 용역을 통해 업무를 지원하며 공사 관리를 넘어 운영, 유지관리까지 책임집니다. 각 담당 분야의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발주처(고객)의 최대 이익과 가치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는 종합건축사 사무소입니다. 2023년에 과천 신사옥으로 이전하며, 더 큰 도약에 나섰습니다. 또한 2015년부터 ‘전국대학생 CM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인재 육성에도 남다른 정성을 쏟고 있으며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경험을 지닌 핵심 기술 인력을 바탕으로 재개발, 재건축 시장의 주도권과 글로벌 시장 개척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CM(Construction management), PM(Project Managemnet), CS(Construction Supervision)

Q. 어떤 일을 담당하시나요?

|저는 정보통신 현장 CM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건축 현장에는 구조, 건축, 토목, 기계 전기, 통신, 소방, 조경 등의 여러 공종이 함께 협업하는데, 그중에서 저는 현장 상주 정보통신 CM입니다. 최적의 정보통신 시공부터 향후 유지보수까지 고려한 정보통신 전반적인 사업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Q.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기능을 소개해주세요.

|메신저 기능을 잘 사용하고 있어요.

우리 회사는 과천 본사, 각 지방 지사, 현장으로 구성되어 있어 근무지 간 물리적 거리가 있습니다. 각지에서 근무하고 있는 686명의 직원이 하이웍스 메신저를 통해서 자료를 공유하거나 전달하고 업무를 논의하고 있어요. 직원 간 소통이 자유로워 업무를 빠르고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어 만족합니다.

건설 사업 관리와 공사 현장 리스크 관리를 위해서 무영CM건축사 사무소는 PRISM이라는 현장관리시스템(PMIS) 솔루션을 사용합니다. 이 PMIS 솔루션의 일부 기능이기도 한 하이웍스의 메신저와 근무관리 기능은 건축 현장에서는 꼭 필요한 서비스라고 할 수 있어요. 저는 메신저와 근무관리 기능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Q. 자주 사용하시는 근무관리 기능에 대해서 말씀해주세요.

|하이웍스로 근무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어요.

저희는 근무지가 다양하여 출퇴근 관리가 쉽지 않은데, 하이웍스 근무 관리 서비스로 다양한 근무지에서도 근태관리를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관리 형식(수기 점검) 없이 하이웍스 앱으로 근무 체크를 할 수 있어요. 현장 CM 업무를 담당하는 저로서도 간편하게 근무 관리를 할 수 있고 또한 다른 공종 직원들도 각자 휴대폰으로 출퇴근 체크를 해서 빠르고 간편하다고 하더라고요.

Q. 하이웍스를 사용하고 나서 어떤 점이 변화했나요?

|강력한 보안 메일로 회사 자산을 지킬 수 있게 되었어요.

하이웍스 메일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일반 메일을 사용하는 것보다 보안이 강화되어 기업 자산을 지킬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아진 부분 같아요. 하이웍스 메일로 주요 문서나 기밀 내용들을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어 안심하고 사용해요.

또 한 가지 달라진 점이 있다면 업무가 정말 빨라졌다는 거예요. 간단한 채팅이나 메시지를 REAL TIME으로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휴대폰의 하이웍스 앱을 활용하여 제가 현장 또는 사무실 어디에 있든지 메시지나 메일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신속하게 업무 결정을 내리고 전달할 수 있어요.

Q. 하이웍스를 추천하고 싶은 이유에 대해 말씀부탁드립니다.

|문제가 생기면 전문 상담원과의 통화로 빠르게 해결했습니다.

하이웍스 사용에 대한 어려움이 발생했을 때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 조치가 이루어지는 부분이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전화 문의를 할 경우에는 전문 상담원과 연결이 빠르게 되었고 친절하고 확실하게 답변 받았습니다. 간단한 문의가 있을 때는 홈페이지 1:1 문의를 활용해서 정확하게 답변 받았습니다. 매뉴얼도 자세하게 올라와 있어서 이용하다가 궁금한 부분은 매뉴얼을 이용하기도 했어요. 문제가 생겼을 때, 신속하게 확인하고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신뢰가 갔습니다.

전문 상담원 시스템과 매뉴얼을 통해 문제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 가능하다는 점에서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하이웍스가 더 궁금하시다면?

하이웍스-상품 소개 (hiwork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