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업툴에서 빠질 수 없는 파일 공유 기능

하이웍스: 🎤내 장점이 뭔지 알아? 바로 클라우드인 거야🎤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의 장점 중 첫 번째로 꼽히는 것은 역시 손쉬운 ‘공유’입니다. 사진과 동영상은 물론, 업무용 각종 문서를 클라우드에 저장하게 되면서 클라우드는 현대인들의 일상에 스며들었습니다.

하이웍스 또한 클라우드 그룹웨어 서비스로써 업무 내용을 어디서든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죠! 업무 속 스며든 하이웍스는 직장인의 협업 환경 개선에 힘쓰고 있답니다.🤗

협업툴 하면 기업용 메신저만?! 요즘 직장인은 자료 공유도 중요!

협업툴 하면 떠오르는 것이 기업용 메신저인데요, 실제로 HR 테크기업 인크루트가 실시한 설문조사(복수 응답)에 따르면 직장인은 협업툴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는 기능으로 메신저(47.3%)를 선택했습니다. 이와 함께 이용자 다수의 선택을 받은 기능은 자료 공유(43.5%)로 시선을 끌었는데요, 이 결과는 협업툴을 사용할 때 자료 공유 기능 또한 커뮤니케이션 못지않게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죠.

특히 협업을 처음 시작할 때는 기본 자료를 공유할 일이 많은데요, 이때 메일 혹은 메신저로 전달하다보면 파일이 누락되기도 합니다. 때문에 파일 공유를 위한 전문적인 기능이 필요시 되는 것이죠.

HI: Works님, 공유 주신 파일에서 A-15 자료만 없어요~!

Works: (엥..? A-30까지 한 번에 다 보낸 줄 알았는데..?!)

일반 메신저나 메일로 대량의 자료를 전달할 때면 이걸 어느 세월에 전달하지 싶죠. 또 누락되는 실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면 ”아 그냥 내 파일 정리한 거 그대로 공유하면 될 텐데”라는 생각이 떠오릅니다.

공유하는 사람도, 파일을 전달받는 사람도

모두 편하게 자료를 공유하는 방법 어디 없을까요?

누구나 간단하게 업로드, 똑똑하게 관리! 하이웍스 드라이브

하이웍스 드라이브 기능은 누구나 쉽게 폴더와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는데요, 하이웍스 드라이브에 자료를 업로드하면 언제 어디서든 권한을 준 사람과 자료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하이웍스 드라이브는 한 개 계정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이제 프리랜서 혹은 퇴근 후 부업을 하실 때도 요긴하게 자료를 외부로 공유하실 수 있겠죠!

▶ 간편한 파일 업로드

하이웍스 드라이브에서는 공유하고자 하는 자료를 마우스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간단하게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여러 파일이 담긴 폴더도 한 번에 복사/이동/삭제/다운로드가 가능한데요, 로컬 폴더에 정리해 놓은 방식 그대로 공유할 수 있어 공수를 줄여줍니다.

▶ 똑똑한 파일 검색 기능

하이웍스 드라이브에는 상세 검색 기능이 있어 필요한 자료를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파일, 폴더 이름은 물론 파일의 유형 또한 지정해서 검색할 수 있는데요, 특히 만든 날짜를 기준으로 검색하는 기준은 프로젝트를 진행했던 시기의 파일을 찾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수많은 파일을 일일이 확인하던 일은 이제 하이웍스에게 맡겨주세요!

▶ 다운 없이 바로 보기! 파일 뷰어 기능

파일명은 포괄적인 제목과 진행 일시 등을 주로 적어놓는데요, 파일명만으로는 나에게 필요한 자료인지 확실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일단 다운받은 후 파일을 확인하고 필요한 자료를 골라내는 작업이 필요했죠.

하이웍스 드라이브는 뷰어 기능을 제공해 다운받지 않아도 파일 내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작업을 줄이는 하이웍스의 파일 뷰어 기능을 활용하신다면 업무 생산성을 높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쉬운 자료 공유, 보안 수준은 어떻게 올릴 수 있을까요? 이용은 쉬워도 보안은 쉬우면 안되니까요. 다음 드라이브 콘텐츠에서는 하이웍스 파일 서비스가 어떻게 보안을 올리고 탄탄하게 운영하는지 소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