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클라우드 산업대상 장관상 수상

가비아, 2021 클라우드 산업대상 ‘장관상’ 수상

가비아 클라우드가 2021 그랜드 클라우드 컨퍼런스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인 ‘클라우드 산업대상’을 수상했습니다. 🏆🥇  가비아, ‘2021 클라우드 산업대상’ 장관상 수상 기사 보기

클라우드 산업 대상은 매년 우수한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를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권위있는 행사입니다.

호스팅 사업으로 시작해 어엿한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사(CSP)로 자리매김한 가비아는 2017년 국내 3번째로 KISA의 클라우드 보안인증(CSAP)을 취득해 공공 부문에서 특히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데요. 이번 클라우드 산업대상 수상으로 그 위치를 더욱 공고히 했습니다. 

과기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우수 클라우드 기업으로 선정한 가비아 클라우드는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1.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클라우드 스택

가비아는 지난 2013년, 20년 업력의 호스팅 서비스 제공 경험을 녹여 국내 기업에 친화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개발했습니다. 해외 오픈소스가 아닌 국내 기술력으로 개발한 클라우드여서 공공기관에 적합한 클라우드로, 기획재정부의 디지털 서비스 ‘혁신제품’으로도 선정된 바 있습니다. 가비아 클라우드, 기재부 지정 디지털서비스 ‘혁신제품’ 기사보기

당시, 클라우드는 국내에서 익숙한 서비스가 아니었기 때문에 클라우드를 처음 도입하는 고객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관리콘솔 UI를 채택했고, 이는 지금도 클라우드를 처음 이용하는 고객들의 러닝커브를 줄여준다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 컨택 포인트 단일화(Single Point of Contact)

클라우드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상황에 맞는 적절한 조치가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SMB는 상시 근무하는 보안 관제 인력과 클라우드 운영 인력을 보유하기 어려워, CSP의 보안 서비스와 매니지드 서비스를 이용하는데요.

가비아는 보안 전문기업으로도 지정되어 있어, 클라우드 관리와 보안 관리를 통합적으로 제공합니다. 고객별 담당 엔지니어가 배정되어 있기 때문에, 이슈 발생 시 고객은 해당 엔지니어에게만 연락하면, 내부에서 문제를 진단한 후 알맞은 팀에 문제를 이관하고, 신속히 처리합니다.

이러한 단일 커뮤니케이션 창구는 긴급한 처리가 필요할 때 진가를 발휘하여, 서버 성능 및 보안 안정성을 높은 수준으로 유지하는데 일조합니다. 

3. 탄탄하고 체계적인 보안 인프라

여러 클라우드 설문에 의하면, 클라우드 도입 시 가장 우려되는 요소는 ‘보안’입니다. 가비아는 보다 안정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가기관의 다양한 인증을 거친 검증된 보안 인프라를 구축하여 운영합니다. 

| 가비아 클라우드/보안 시스템 정부 인증 내역

1.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CSAP)
2. 보안관제 전문기업 지정
3. ISMS 인증
4. KISA C-TAS 회원사 가입


💻💻💻
가비아는 20년 IDC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산업과 비즈니스 규모에 관계없이 다양한 인프라 컨설팅을 진행합니다. 인프라 도입에 어려움이 있다면 ‘가비아 클라우드 컨설팅’을 이용해 보세요.

고객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겠습니다.
가비아 클라우드 상담문의 / 📞 02-3473-3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