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광고의 첫 걸음 – 네 가지 키워드 알아보기

홈페이지와 서비스를 홍보하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키워드 광고를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키워드 광고는 검색을 통해 찾아오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다른 광고에 비해 목적 달성이 상대적으로 높다고 할 수 있어요.

‘검색 광고’라고도 하는 키워드 광고는, 포털 사이트 검색광고 서비스에서 원하는 키워드를 선택하여 광고 등록을 하고 해당 키워드가 검색됐을 때 등록한 광고가 보여지는 형태인데요.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사용자가 검색을 하면서부터 광고가 진행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무작위 광고 노출이 아닌, 검색을 한 사용자에게만 광고가 보여지기 때문에 매우 효율적입니다.

그렇다면 키워드에는 어떤 종류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연관키워드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검색을 진행했을 때, 검색창 아래로 다양한 단어들이 함께 나온 것을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 단어 뭉치들이 바로 연관 키워드입니다. 입력한 검색어와 관련해서 누군가 먼저 검색한 단어들이 보여지는 것이기 때문에 사용자들의 검색 행태에 따라 노출되는 연관 키워드는 달라집니다. 찾고자 하는 정보를 더욱 빠르게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어, 사용자에게 익숙하다는 점에서 연관 키워드는 주목할 만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표키워드

사용자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하여 등록한 키워드를 ‘대표 키워드’라고 합니다. 높은 조회수를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광고 비용이 높은 편이지만, 구매 전환율은 다소 낮습니다.

세부키워드

대표 키워드와는 반대로, 구체적인 수요를 반영한 것이 ‘세부 키워드’ 입니다. 조회수는 비교적 낮을 수 있지만 대표 키워드보다 광고 비용이 낮고 구매 전환율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1

<네이버 검색광고 관리 시스템 – 키워드 도구>

확장키워드

확장 키워드는 키워드의 조합으로 만들어낸 키워드를 의미하는데요. 네이버 검색광고 관리 시스템의 [키워드 도구]를 통해 확장 키워드 확인이 가능합니다.

키워드 광고 노출 순위를 최상위로 고집하기보다는 3~6위로 하향 조정하고, 서비스와 관련된 세부 키워드와 확장 키워드를 활용한다면 키워드 광고를 좀 더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1

댓글 남기기

첫 댓글을 남겨보세요!

알리기:
avatar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