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외주제작의 6단계 프로세스

홈페이지 외주제작의 6단계 프로세스

홈페이지 제작을 외주업체에 맡기신다고요? 그렇다면 외주업체에서는 어떤 식으로 제작을 진행하는지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진행되는 외주 업체의 제작 프로세스는 이렇습니다.

6

1단계: 자료전송

먼저, 외주 업체에 원하는 홈페이지가 어떤 것인지 이야기를 해야겠지요. 이때 홈페이지의 사이트맵과 들어갈 콘텐츠, 이미지 등을 미리 준비해두었다 업체에 전달하면 됩니다. 자료를 전송한 후에는 조금 더 구체적으로 원하는 사이트의 모습을 이야기하게 되는데요. 벤치마킹 하고자 하는 사이트를 가지고 이야기를 하면 수월할 것입니다.

2단계: 디자인 시안 작업 & 3단계: 시안 검수

어떤 사이트를 원하는지 파악이 완료되면 디자인 작업에 들어갑니다. 사이트의 메인과 서브 화면을 디자인하게 되는데요. 업체의 작업이 완료되면 디자인 결과물을 가지고 마음에 드는지, 수정할 것은 없는지 검수를 합니다. 대개는 이미지 파일로 결과물을 받아보게 되고, 온라인 상에서 시안 확인 및 검수를 진행합니다. 수정을 한다면 수정 사항이 반영된 디자인 시안을 다시 검수하고 작업을 마무리 짓습니다.

4단계: 서브 디자인 및 프로그램 코딩

외주 업체는 합의된 디자인 시안을 바탕으로 서브 페이지 디자인 및 기능 구현을 위한 코딩 작업을 진행합니다. 코딩 작업으로 공지사항 게시판, 자료실 게시판, 갤러리 게시판, 회원 가입 프로그램 등의 기능 구축을 할 수 있습니다.

5단계: 최종검수

홈페이지 제작이 완료되면 온라인 상에서 홈페이지를 확인하게 됩니다. 이때 1, 2차에 걸쳐서 수정 작업을 진행하는데요. 오타, 프로그램 오류 등을 꼼꼼히 체크하여 수정을 요청하셔야 합니다. 홈페이지 검수 작업도 완료가 되면 도메인을 연결하고 홈페이지를 오픈 합니다.

6단계: 완료 및 유지보수

오픈 후에 발견하는 오타 또는 오류 사항은 유지보수 서비스를 통해 처리가 진행되게 됩니다.

댓글 남기기

첫 댓글을 남겨보세요!

알리기:
avatar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