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메인 판매

내가 등록한 도메인을 팔 수는 없나?

가지고 있는 도메인을 파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도메인 등록대행업체를 통해 직접 판매하거나, 도메인 중개 사이트를 이용하여 판매하는 방법입니다. 각각의 방법이 가진 특징을 알아보겠습니다.

직접 판매

내가 보유한 도메인을 판매하고자 하는 경우 도메인 등록대행업체에서 제공하는 파킹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도메인 판매 스킨을 선택한 후, 판매 의사 및 연락처를 게시하면 해당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익명의 구매자로부터 판매 문의를 수신할 수 있습니다. 이후 연락이 오면 판매가격을 협의한 후 거래를 하면 됩니다. 만일 구매자와 대금 지급 및 도메인 이관 절차를 진행하기 번거로운 경우, 도메인 등록대행 업체를 이용하여 에스크로 서비스를 신청하면 안전한 거래를 대행 합니다

단 주의할 점! 도메인 구매자는 일반적으로 도메인 등록정보를 조회하여, 조회된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을 통하여 구매의사를 전달하게 됩니다. 때문에 도메인 등록대행업체에 등록된 연락처를 현재 연락 가능한 정보로 유지시켜 놓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도메인 중개 사이트를 이용한 판매

아쉽게도 현재 국내에는 판매용 도메인 매매를 중개하는 업체가 없습니다. 그러나 도메인 판매기회를 높이기 위해서는 전세계 다양한 파트너 채널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중개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개 사이트: SEDO.COM BUYDOMAINS.COM AFTERNIC.COM DOMAINNAMESALES.COM HUGEDOMAINS.COM 등)

사이트 별로 제공하는 “SELL DOMAIN” 관련 기능 및 중계수수료 등을 비교한 후, 원하는 중개 사이트를 선정하여 안내되는 절차에 따라 판매용 도메인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도메인의 판매가격은 즉시 구매가격을 지정하여 등록하거나 또는 관심 있는 구매희망자로부터 구매희망가격을 제안 받는 입찰 형태가 있습니다.

도메인 판매가격은 매매시장에서의 평균 거래가격을 참고하여 적절히 정할 수 있으며, 또는 중개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도메인 가치 평가 프로그램을 참고하여 산정 할 수 있습니다. 선호에 따라 판매방식을 지정하고 적절히 운영한다면 다양한 판매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 남기기

첫 댓글을 남겨보세요!

알리기:
avatar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