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해서 변화하는 데이터베이스 구조로부터 통찰력을 얻기 위해서는 적합한 데이터베이스 플랫폼이 필요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SQL Server on Linux 2017을 출시하면서, 이제 SQL Server를 리눅스 운영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전에는 윈도우 환경에서만 독점적으로 제공됐던 기능이 리눅스 배포판에서도 동일하게 지원됩니다.
여기, SQL Server on Linux를 사용해야 하는 네 가지 중요한 이유가 있습니다.
- 유연한 환경
우리가 비즈니스를 위해 항상 어떤 선택을 하는 것처럼, 데이터에 관해서도 선택이 필요합니다. 데이터를 퍼블릭 클라우드나 프라이빗 클라우드에 보관할지, 혹은 온프레미스에 보관할지. 애플리케이션 작업에 어떤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할지. 이 앱들은 또 어떤 플랫폼에서 구동할지.
SQL Server 2017에서는 이런 선택들을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언어, 어떤 플랫폼, 어떤 클라우드든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SQL Server 2017은 윈도우, 리눅스(RedHat, Suse, Ubuntu) 및 도커 컨테이너에서 구동할 수 있고, 엔지니어가 자신에게 가장 익숙한 언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완성된 앱은 어떤 클라우드 프로바이더나 온프레미스 서버에서든 호스트할 수 있습니다. 물론 MS Azure와 연동도 가능합니다.
- 성능
분석가나 엔지니어들이 쿼리를 빠르게 처리하는 것은 비즈니스에 큰 경쟁력이 됩니다. 그런데 만약 쿼리 성능에 손실이 있다면 문제가 될 것입니다.
SQL Server 2017은 컬럼스토어와 인메모리 OLPT를 비롯한 고성능 기능을 지원합니다. 이를 활용해 기존 버전 대비 최대 100배 더 빠른 분석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분석과 트랜잭션 처리를 함께 수행하는 실시간 분석이 가능합니다.
- 가용성
SQL Server on Linux 2017을 위한 Always on 가용성 그룹은 비즈니스 연속성 제공을 위한 클러스터 매니저를 사용합니다. 클러스터링 레이어는 배포 전용 고가용성(HA) add-on에 기반해 페이스메이커의 상단에 구축됩니다. 리눅스에서는 클러스터 전제 조건 없이 가용성 그룹을 만들고, 대량 스케일아웃 읽기나 크로스 플랫폼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같은 시나리오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재해 복구를 위한 통합 솔루션을 통해 데이터베이스 부하를 분산할 수 있습니다.
- 보안
비즈니스가 데이터에 크게 의존하고 있는 상황임에도 데이터 보안이 취약한 상태라면 이것은 전체 사업에 큰 위협이 됩니다.
SQL Sever 데이터베이스는 계층적 암호화 및 키 관리 인프라로 민감한 데이터를 항상 암호화하여 보관합니다.
상시 암호화 기능으로, SQL Server 2017은 미국국립표준기술연구소(NIST)로부터 7년 연속 가장 안전한 데이터베이스로 선정되었습니다.
*정품 라이선스를 이용하세요!*
SQL Server 정품 라이선스는 Microsoft 공식 홈페이지 외에도 리셀러 대리점을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가비아와 같은 CSP 파트너를 통해 구입할 경우, 다양한 기술 지원과 가격 할인 등의 혜택이 제공되기도 하므로 구매 전에 어떻게 구매하는 것이 유리한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