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 API 이용사례

하이웍스 API 이용 사례: 에스원


“에스원은 정보보안 솔루션을 통해 진행되는 정보 반출의 절차를 효율적으로 개선하고자 했습니다. 에스원은 하이웍스 전자결재 API를 이용해 정보보안 솔루션 내에서 정보 반출 승인을 받을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구축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실무자와 의사결정자가 모두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에스원은 1977년 국내 최초의 보안 회사로 출범한 종합 안심 솔루션 기업입니다. 시큐리티 산업의 선두주자로서 첨단 보안 기술에 빌딩 솔루션과 에너지, 모바일을 접목시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보보안 솔루션의 주요한 기능 중 하나는 기업의 중요 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보호하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기업 내 파일을 외부로 반출하는 것은 시스템 상으로 제한되며, 필요에 따라 승인 절차를 거쳐 외부로 파일을 반출할 수 있습니다.

반출 승인은 기본적으로 보안 관리자에 의해서 이루어지는데, 파일 내용과 사안에 따라 즉각적인 승인이 필요하거나 보안관리자 이외의 대상에게 승인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존재합니다. 에스원은 하이웍스 전자결재와 연계하여 수신 알림 및 결재선 지정 등의 기능을 활용함으로써 승인 절차를 보다 효율화하고자 하였습니다.

에스원은 하이웍스 전자결재 API를 통해 정보보안 솔루션 내에 전자결재 프로세스를 적용하였습니다. 결재가 필요한 사안에 대해서 ‘하이웍스 기안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전자결재 기안 페이지가 나타나며, 해당 기안 페이지에는 기안자와 기안 내용 등이 자동으로 작성됩니다.

정보보안 솔루션을 통해 기안된 문서는 그룹웨어에서 기안한 문서와 동일한 프로세스를 거칩니다. 결재의 수신자는 그룹웨어의 알림을 통해 문서의 기안을 인지하고, 해당 내용을 확인하여 승인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한편 기안자는 솔루션 내에서 바로 결재 진행 상태를 확인하고 후속 업무를 진행하는 등, 실무자와 의사결정자가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이웍스 개발자센터에서 하이웍스 API 이용에 관한 자세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하이웍스 개발자센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