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사이트의 블로그나 카페에 도메인 연결하는 방법

포털 사이트의 블로그나 카페에 도메인 연결하는 방법

포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블로그나 카페의 경우, 별도의 코딩 능력이나 디자인 스킬이 없어도 원하는 즉시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때 포털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기본 도메인이 아닌, 내가 원하는 도메인으로 블로그 또는 카페 운영이 가능합니다.\

① 블로그에 도메인 연결하기

블로그에도메인연결하기

블로그에 도메인을 연결하고자 하는 경우, 도메인 등록 업체에서 제공하는 ‘호스트 관리 기능’을 통해 블로그의 호스트를 도메인 네임서버에 추가해주어야 합니다. 그 후 블로그에 접속하여 주소를 변경하겠다는 설정을 해주면 도메인 연결이 완료됩니다.

 블로그연결부가서비스<가비아 도메인 부가서비스 – 블로그 연결>

블로그와 도메인 연결을 간편하게 하기 위해, 일부 도메인 등록 업체에서는 블로그 연결 기능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가비아에서는 ‘네임플러스’ 서비스를 통해 네이버, Tistory, 이글루스 등의 블로그와 도메인을 자동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 내 블로그에 새로운 이름을 입히는 방법: 도메인 연결하기

② 카페에 도메인 연결하기

카페의 경우, 사용하고자 하는 도메인을 직접 연결할 수는 없고 ‘포워딩’ 방식으로 연결해줘야 합니다. 포워딩 방식을 통한다면 하나의 홈페이지에 여러 개의 도메인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b.com을 입력해도 카페에 연결되고, c.com을 입력해도 카페에 연결되도록 설정할 수 있는 것이지요.

포워딩부가서비스<가비아 도메인 부가서비스 – 포워딩>

포워딩 기능은 도메인 등록 업체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카페에 접속한 후, 주소창에 보여지는 주소 형태를 고려하여 포워딩 방식(유동 포워딩, 고정 포워딩)을 선택합니다. ‘유동 포워딩’은 접속 후 주소가 변하는 방식으로, b.com을 입력하여 카페에 들어가더라도 기존 카페 주소로 변경되어 나타납니다. 이에 반해 ‘고정 포워딩’은 접속 후에도 변하지 않고 b.com이라는 주소가 나타나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 ’도메인 포워딩 서비스’를 이용하여 내 홈페이지의 접속 통로 넓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