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제작의 두 가지 방식 – 빌더제작과 맞춤제작

홈페이지 제작의 두 가지 방식 – 빌더제작과 맞춤제작

외주 업체 중에서는 처음에 홈페이지 제작 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이때 선택에는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업체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 제작 툴인 빌더를 사용하여 제작할 것인지, 처음부터 끝까지 맞춤 제작을 할 것인지 선택해야 하는 것이죠.

홈페이지 빌더 – 약간의 제약, 그러나 부담 없는 가격

홈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는 방식을 선택한다면, 맞춤 제작에 비해 제약이 있다는 것을 감안해야 합니다. 빌더가 지원하는 기능으로만 제작이 되는 것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기능이 아니라면 구현에 제한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기능 외에 디자인도 동일한 제약이 발생합니다. 빌더는 각 기능에 이미 적용되어 있는 기본 디자인이 있고 그 안에서 단순한 색 변경 또는 크기 변경 정도만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업체가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툴을 사용해서 홈페이지를 만든 것이라서 향후에 타사로 홈페이지를 이전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브라우저 업데이트가 된 경우, 툴 자체에 반영 작업이 이뤄져야 한다는 점에서 대응 속도가 느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맞춤제작 – 충분히 고려해서 선택할 것

맞춤 제작 방식을 선택한다면, 가격에 대한 고려를 많이 하게 됩니다. 뭐든지 맞춤으로 제작이 되는 것은 가격이 높다고 볼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업체가 제시하는 견적을 비교한 후, 계획한 자금 범위 안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를 찾아야 합니다.

견적을 확인할 때에는 반드시 추가 비용 발생 여부를 확인한 후 해당 가격까지 포함해서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높은 비용으로 맞춤 제작을 진행하는 것이니만큼, 실력을 갖춘 전문 인력이 있는 탄탄한 업체인지를 확인해야 할 것입니다.

댓글 남기기

첫 댓글을 남겨보세요!

알리기:
avatar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