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시대의 기업 메일이 중요한 이유



비즈니스 언택트 문화가 확장되며 사내 직원 간 뿐만 아니라 외부 고객과도 메일 또는 화상회의를 통해 온라인 커뮤니케이션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최근 뉴스를 보면 공공기관, 택배 업체를 사칭한 메일로 발생한 피해 사례를 적지 않게 볼 수 있는데요. 사실 이 같은 스팸 메일은 대부분 발신자 메일 주소가 포털사 메일 주소 또는 실제 회사와 전혀 관련 없는 도메인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쉽게 알아챌 수 있습니다.

만일 우리 회사가 포털사 메일을 사용함으로써 거래처에 스팸 메일로 오인될 수 있다면 이는 곧 회사의 가치를 떨어뜨릴 수 있는 위험한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메일 발송자의 실제 회사 소속 여부에 대한 신뢰하기 어렵기 때문에 결정적인 비즈니스 계약 체결의 걸림돌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비즈니스에서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는 메일은 무엇일까요? 이는 회사명으로 된 도메인(@회사명.com)을 사용한 메일 주소로, ‘기업 메일’ 또는 ‘회사 메일’이라 부릅니다.

기업 메일은 메일 주소 자체만으로도 비즈니스를 제대로 하는 기업이라는 인상을 줄 수 있지만, 중요한 데이터와 의견을 주고받는 공간인만큼 안전한 보안이 강조됩니다. 갑작스러운 퇴사자가 발생하거나 사내에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직원이 있는 경우, 관리자의 권한을 통해 메일을 백업하거나 승인 메일과 같은 프로세스를 통해 정보 유출을 통제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하이웍스 기업 메일은 가비아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설계되어 무제한 용량으로 메일을 이용할 수 있으며, 암호/승인메일은 물론 접속 IP 통제 등 철저한 보안 기능이 보장된 전문 기업 메일 서비스입니다.


가비아 하이웍스는 국가의 모든 보안 표준을 준수해 ISMS, CSAP 등 보안 검증을 통과했으며, 무엇보다 가비아 IDC에 상주하는 최고의 엔지니어들이 24시간 365일 모니터링을 통해 고객사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습니다.


월 2천 원부터 합리적인 가격으로 도입 가능한 하이웍스 기업 메일로
언택트 비즈니스의 첫걸음을 시작해 보세요.

도입/이전 상담하기

상품/가격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