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스타트업을 위한 창업 준비물

이제 막 창업을 계획하는 초보 스타트업이라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어떤 것들을 준비해야 하는지 막막할 수 있습니다.

지금 스타트업에 도전한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창업 준비를 시작해보세요!

도메인과 회사명 등록하기

도메인은 회사명을 정할 때 항상 같이 고려하게 되는 요소입니다. 도메인은 회사 홈페이지 주소는 물론, 회사 메일 주소로도 쓰이기 때문에 회사명을 정할 때 해당 상호가 도메인으로도 등록 가능한지 점검해야 합니다. 회사명을 정한 뒤 도메인을 등록하려고 하면 이미 등록된 도메인인 경우가 부지기수이기 때문입니다.

도메인 검색을 통해 등록 가능한 도메인인지 확인해보세요. .com/.net/.kr 은 기업들이 가장 선호하는 도메인 TLD이며, 최근 스타트업은 .app/.blog/.shop/.life 등 서비스 성격에 맞는 TLD를 개성 있게 활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홈페이지 제작하기

온라인 홍보 및 유입의 가장 좋은 수단인 홈페이지는 업종을 막론하고 필수적인 창업 준비물입니다. 홈페이지를 만들어본 경험이 없거나, 코딩 지식이 없다고 홈페이지 제작을 포기하지 마세요. 최근에는 큰 비용 부담 없이도 쉽게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 제작툴이 다양하게 등장하고 있습니다.

혹시 포털 사이트에서 블로그를 개설해본 경험이 있으신가요?
그 정도의 지식만 있다면 간단하게 마우스를 드래그 앤 드롭하는 것만으로 디자이너가 제작한 것 같은 홈페이지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단, 홈페이지 빌더를 선택할 때는 반응형 홈페이지 제작이 가능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반응형으로 제작해야만 모바일에서도 홈페이지가 최적화되어 보이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인 반응형 홈페이지 제작툴로는 크리에이터링크와 ATY가 있습니다.

회사 메일과 그룹웨어

도메인을 등록하면서 회사 메일과 그룹웨어를 함께 개설하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일 영업이나 메일을 통해 외부와 커뮤니케이션이 있는 경우, 회사 도메인으로 된 메일 주소가 있는 것만으로도 상대방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메일과 연동된 그룹웨어를 사용해 회사 구성원들과 원활하게 커뮤니케이션과 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메일과 그룹웨어는 특히 회사 규모가 점차 커가는 과정에서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메일과 그룹웨어 없이 언제까지고 운영을 하다 보면 어느 순간 업무의 체계가 없어지고, 정보 유실 및 유출 등 심각한 보안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명함

창업 준비에서 명함을 빼놓을 수는 없습니다. 인쇄된 명함을 손에 쥐면 마침내 창업을 한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도메인과 회사 홈페이지, 회사 메일을 모두 갖췄다면 그 모든 것들이 멋지게 세겨진 명함을 가질 수 있겠죠?

도메인+홈페이지+메일+그룹웨어+명함
이 모든 것을 한 번에 해결하고 싶다면 스타트업 패키지를 신청해보세요.

스타트업 패키지 신청하기

댓글 남기기

첫 댓글을 남겨보세요!

알리기:
avatar
wpDiscuz